축제소식

  • 축제소식
  • 축제소식

축제소식

새롭게 리뉴얼된 ‘함양군 문화관광처 홈페이지’, “경남 함양군 관광지와 여행 코스 한 눈에 확인”

  • 작성자 : 관리자
  • 작성일 : 2018.10.17 14:38
  • 조회수 : 8,046


경상남도 함양군은 북쪽에는 남덕유산, 남쪽에는 지리산, 중간에는 백운산이 있는 곳으로 각각의 소백산맥의 산줄기가 호남 지방과의 경계를 이룬 곳이다. 특히 상림, 금대, 용추계곡, 농월정, 동호정, 거연정, 칠선계곡, 벽송사 등의 함양 8경은 푸른 산과 맑은 물이 조화를 이뤄 장엄하고도 고즈넉한 분위기를 내뿜고 있다.

 

앞서 지난 7일부터 16일까지 개최된 ‘2018 함양 산삼축제’에서는 건강 웰빙 먹거리인 산삼을 알리고 잊혀져 가는 심마니의 역사 문화를 계승할 수 있는 콘텐츠를 구성해 방문객들의 호응을 이끌어 낸 바 있다. 이처럼 다양한 관광명소와 즐길 거리를 갖추고 있는 함양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를 알리기 위해 함양군은 최근 문화관광처 공식 홈페이지 리뉴얼을 실시했다.

 

현재 새롭게 재편된 홈페이지에서는 ‘함양여행’, ‘관광명소’, ‘테마/체험’, ‘함양축제’, ‘문화유산’, ‘음식/숙박’ 등 크게 6가지 카테고리를 나눠 각종 함양군 관광지와 경남 여행코스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각 카테고리별로는 관광지도, 교통, 관광안내뿐만 아니라 최근 인기를 달리고 있는 VR(가상현실)을 이용해 함양의 8경을 실제로 생생하게 보는 듯한 서비스 체험을 제공함으로써 함양군의 아름다움을 알리고 있다.

 

또한 맞춤형 경남 여행코스로는 지역별코스(함양읍인근, 동부, 북부, 남부지역)와, 드라이브코스(지리산 가는 길, 선비문화탐방, 화림풍류/용추비경, 벚꽃길), 테마여행코스(가족여행, 함께 참여하는 여행, 문화여행) 등을 추천하고 있다. 특히 지도, 교통 및 주차, 별점 후기 등의 정보가 함께 제공되기 때문에 관광객들은 자신에게 맞는 함양군 관광지 특성에 따라 보다 편안하게 여행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음식과 숙박의 정보도 홈페이지를 이용해 간단히 파악할 수 있다. 숙박은 호텔, 펜션, 민박, 고택/한옥체험 등 총 281건의 종류가 올라와 있으며, 음식은 모범음식점, 건강100세음식지구, 안의갈비탕, 일반음식점 등 4개의 카테고리로 총 633건의 음식점들의 메뉴와 가격, 업소 정보 등을 알 수 있다.

 

함양군 관계자는 “경남 함양군은 맑고 깨끗한 절경을 보유하고 있는 경남 여행의 메카로 산삼 축제를 비롯해 물레방아 축제, 벚꽃 축제, 지리산 천왕 축제 등 다양한 행사를 운영 중에 있다”며 “선선한 가을철과 다가오는 명절 연휴를 기념해 함양군 문화관광처 공식 홈페이지의 정보를 토대로 가족들과의 여행 코스를 세워 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함양군 관광지와 축제, 문화유산 등의 보다 자세한 사항은 새롭게 리뉴얼 된 ‘함양군 문화관광’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특히, 10월에 마련되어 있는 다양한 축제를 살펴볼 수 있다. 대표적으로 혹돼지 장작구이를 먹을 수 있으며, 전통놀이, 똥돼지 체험장 등이 마련될 예정인 지리산 흑돼지축제(10월 20~21일)와 사과따기 체험과 가족 스템프 릴레이 같은 체험 행사가 준비되어 있는 사과축제(10월 27~28일)는 관심을 받고 있다.